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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크래프트 전반전
# 텍스트 기반으로 실제 게임을 하는 것처럼 프로젝트 만들기.
# 일반 유닛
class Unit:
def __init__(self, name, hp, speed=0):
self.name = name
self.hp = hp
self.speed = speed
print("{0} 유닛이 생성되었습니다.".format(self.name))
def move(self, location):
print("[지상 유닛 이동]")
print("{0} : {1}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속도 {2}]".format(self.name, location, self.speed))
def damaged(self, damage):
print("{0} : {1} 데미지를 입었습니다.".format(self.name, damage))
self.hp -= damage
print("{0} : 현재 체력은 {1} 입니다.".format(self.name, self.hp))
if self.hp <= 0:
print("{0} : 파괴되었습니다.".format(self.name))
# 공격 유닛
class AttackUnit(Unit):
def __init__(self, name, hp, damage, speed=0):
Unit.__init__(self, name, hp, speed) # 부모에게 값을 넘겨주어 초기화하는 작업.
self.damage = damage
def attack(self, location):
print("{0} : {1} 방향으로 적군을 공격 합니다. [공격력 : {2}]".format(
self.name, location, self.damage
))
# 마린
class Marine(AttackUnit):
def __init__(self):
AttackUnit.__init__(self, "마린", 40, 1, 5)
# 스팀팩 : 일정 시간 동안 이동 및 공격 속도를 증가, 체력 10 감소
def stimpack(self):
if self.hp > 10:
self.hp -= 10
print("{0} : 스팀팩을 사용합니다. (HP 10 감소)".format(self.name))
else:
print("{0} : 체력이 부족하여 스팀팩을 사용하지 않습니다.".format(self.name))
# 탱크
class Tank(AttackUnit):
# 시즈모드 : 탱크를 지상에 고정시켜, 더 높은 파워로 공격 가능. 이동 불가.
seize_developed = False # 시즈모드 개발여부
def __init__(self):
AttackUnit.__init__(self, "탱크", 150, 1, 35)
self.seize_mode = False
def set_seize_mode(self):
if Tank.seize_developed == False:
return
# 현재 시즈모드가 아닐 때 -> 시즈모드
if self.seize_mode == False:
print("{0} : 시즈모드로 전환합니다.".format(self.name))
self.damage *= 2
self.seize_mode = True
# 현재 시즈모드일 때 -> 시즈모드 해제
else:
print("{0} : 시즈모드로 전환합니다.".format(self.name))
self.damage /= 2
self.seize_mode = False
# 드랍쉽 : 공중 유닛, 수송기. 마린 / 파이어뱃 / 탱크 등을 수송. 공격 X
# 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클래스
class Flyable(Unit):
def __init__(self, flying_speed):
self.flying_speed = flying_speed
def fly(self, name, location):
print("{0} : {1} 방향으로 날아갑니다. [속도 {2}]".format(
name, location, self.flying_speed
))
# 공중 공격 유닛 클래스 // 다중 상속
class FlyableAttackUnit(Flyable, AttackUnit):
def __init__(self, name, hp, damage, flying_speed): # 초기화 단계
Flyable.__init__(self, flying_speed)
AttackUnit.__init__(self, name, hp, damage, )
def move(self, location):
print("[공중 유닛 이동]")
self.fly(self.name, location)
# 레이스
class Wraith(FlyableAttackUnit):
def __init__(self):
FlyableAttackUnit.__init__(self, "레이스", 80, 20, 5)
self.clocked = False # 클로킹 모드 (해제 상태)
def clocking(self):
if self.clocked == True: # 클로킹 모드 -> 모드 해제
print("{0} : 클로킹 모드 해제합니다.".format(self.name))
self.clocked = False
else: # 클로킹 모드 해제 -> 모드 설정
print("{0} : 클로킹 모드 설정합니다.".format(self.name))
self.clocked =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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