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접기
728x90
반응형
# 다중 상속 : 부모 클래스를 여러개 상속 받는.
# 일반 유닛
class Unit:
def __init__(self, name, hp):
self.name = name
self.hp = hp
# 상속받을 때 '클래스명(상속받을 클래스명)'
# 공격 유닛
class AttackUnit(Unit):
def __init__(self, name, hp, damage):
Unit.__init__(self, name, hp) # 부모에게 값을 넘겨주어 초기화하는 작업.
self.damage = damage
def attack(self, location):
print("{0} : {1} 방향으로 적군을 공격 합니다. [공격력 : {2}]".format(
self.name, location, self.damage
))
def damaged(self, damage):
print("{0} : {1} 데미지를 입었습니다.".format(self.name, damage))
self.hp -= damage
print("{0} : 현재 체력은 {1} 입니다.".format(self.name, self.hp))
if self.hp <= 0:
print("{0} : 파괴되었습니다.".format(self.name))
# 드랍쉽 : 공중 유닛, 수송기. 마린 / 파이어뱃 / 탱크 등을 수송. 공격 X
# 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클래스
class Flyable(Unit):
def __init__(self, flying_speed):
self.flying_speed = flying_speed
def fly(self, name, location):
print("{0} : {1} 방향으로 날아갑니다. [속도 {2}]".format(
name, location, self.flying_speed
))
# 공중 공격 유닛 클래스 // 다중 상속
class FlyableAttackUnit(Flyable, AttackUnit):
def __init__(self, name, hp, damage, flying_speed): # 초기화 단계
Flyable.__init__(self, flying_speed)
AttackUnit.__init__(self, name, hp, damage)
# 발키리 : 공중 공격 유닛, 한번에 14발 미사일 발사.
valkyrie = FlyableAttackUnit("발키리", 200, 6, 5)
valkyrie.fly(valkyrie.name, "3시")
728x90
반응형
LIST
'Pyth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 Python ] pass (0) | 2021.03.07 |
---|---|
[ Python ] 메소드 오버라이딩 (0) | 2021.03.07 |
[ Python ] 상속 (0) | 2021.03.07 |
[ Python ] 메소드 (0) | 2021.03.07 |
[ Python ] 멤버 변수 (0) | 2021.0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