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이클립스에서 local history 찾는 방법

JooKit 주킷 2022. 6. 22. 17:51
목차 접기
728x90
반응형

오늘 작업을 하다가 읭?? 이 소스는 뭥미 ... 

이 API 는 사용하지 않는게 왜 있담,,. 나란 녀석 이라고 생각하면서 과감하게 소스를 지워버렸다.

커밋하지 않았던 소스로,,... 뭐 커밋을 해야 하지만 

지금 내가 작업하고 있는 소스는 커밋을 못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나 싶겠지만 커밋을 하지 않던 상황으로,,.

조금 있다가 내가 큰 실수를 했다는 것을 인지했다....

 

내가 중복으로 만들어놓은 소스인 줄 알고 과감히 삭제했던 소스가 

제 기능을 하던 소스였던것,,, 진짜 머리가 노래졌다.

 

커밋하지도 않은 소스를 혹시나 찾아볼 수 있을까 싶어서 구글링한 결과... 

나를 살려준 방법을 아래 참고 차 작성해놓는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감격 ㅜㅜㅜㅜㅜㅜ

 

이클립스에서 저장을 할 때마다 로컬에 마지막 저장한 파일을 저장해놓고 있었어,,,..흐아ㅜㅜㅜㅜㅜㅜㅜ

아래 경로로 들어가서 파일 찾아서 원하는 부분을 찾을 수 있다.....

 

.metadata/.plugins/org.eclipse.core.resources/.history/

출처: https://offbyone.tistory.com/171 [쉬고 싶은 개발자:티스토리] 

 

 

위의 경로로 들어가면 .history 숨은 폴더에 여러 폴더들이 있다.... 

난 또 너무 당황해서 숨은 폴더인지도 모르고 맥북 터미널에서 ls 로 찾아서 읭? 폴더 없네 핵망... 이랬는데 숨은 폴더였잖아 ? ㅎㅎㅎ아차 싶었지만 성공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찾아버림.

저 폴더에서 오늘 마지막으로 저장했던(ctrl + s) 파일을 찾다보면,,,,,

내가 삭제한 소스를 찾을 수 있음 ..... 

 

 

다행히,,. 내 소스를 무사히 구출할 수 있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