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접기
728x90
반응형
1. 클래스
- 객체를 만들 수 있다.
- 변수를 만들 수 있다.
- 객체를 조종할 수 있는 리모콘을 만들 수 있다.
- 클래스를 만들어 원하는 값을 위한 함수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다.
- 객체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
--> 내가 클래스를 공부하며 익힌 용어들은 기본적으로 void, String, int, return, static, public .. 등등의 것들이 있다.
2. 객체
- 객체는 기본적으로 자신을 조종할 수 있는 리모콘을 가지고 있다.
- 객체를 조종할 수 있는 변수와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객체로써 할 일을 하지 못한다.
- 객체는 변수가 없어져도 클래스 안에 살아남아 있지만 연결된 변수가 1개도 없어진다면 그 때 힙 안을 돌아다니는
가비지 컬렉터가 그 객체를 제거해준다.
- 객체 선언을 하지 않으면 클래스를 만들어도 객체 자체를 사용할 수 없다.
- 객체를 변수에 담을 수 없다.
- 객체는 저 멀리 힙이라는 세상에 산다.
728x90
반응형
LIST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객체배열 기초(연속된 변수) (0) | 2020.04.25 |
---|---|
지역변수와 인스턴스 변수 (0) | 2020.04.24 |
JVM이란?? (0) | 2020.04.23 |
컴파일이란? (0) | 2020.04.23 |
비트(bit) & 바이트(byte) 차이. (0) | 2020.04.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