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유용한 정보

aws 도메인 연결, 서버 배포 방법

JooKit 주킷 2021. 6. 8. 21:06
목차 접기
728x90
반응형

😅 나의 경험(프론트엔드)

 

잊지 않고 기록해두었다가 다음에 다시 활용하기 위해서 간략하게라도 정리를 해놓으려 한다.

 

(백단은 공부를 조금 더 하고 시도를 해볼 계획이며, 현재 서비스한 프론트엔드 프로젝트에 백단도 함께 곁들여볼 계획이다...화이팅🤣)

 

🚩 순서 1

웹 서버를 구축해서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먼저 서버를 대여해야 한다.
나는 AWS 에서 EC2를 대여했다.

 

🚩 순서 2

클라이언트가 나의 서비스(웹 페이지)에 접속할 때, IP 주소를 입력하고 들어오기 번거로우니
가비아에서 저렴한 도메인을 구매하였다.

 

🚩 순서 3

구매한 도메인을 나의 서버와 연결해주어야 한다.

  • 작성해놓은 게시물 참고('가비아'로 검색)

 

🚩 순서 4

/etc/폴더 안에 nginx 관련 폴더로 이동해서 nginx.conf 을 수정해주었다.

 

  • AWS, 네트워킹, Route 53 메뉴로 접속
  • 호스팅 영역 선택
  • 생성했던 호스팅이 없다면? 호스팅 영역 생성
  • 여러개의 서브 도메인을 구축할 수 있으며, 각 서브 도메인의 구분은 AWS에서 레코드 생성을 할 때
    입력했던 레코드 이름(서브도메인명)을 nginx.conf 파일에 server name으로 기재해준다.
  • 해당 server name으로 접속을 받으면 root 를 나의 서비스 프로젝트가 보관되어 있는 경로로 지정을 해준다.
  • 그리고 해당 경로에 내 서비스 프로젝트를 붙여넣으면 배포가 된다!
  • 나는 배포를 할 때 WinSCP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했다.
    • 예전에 filezilla 라는 프로그램도 써보았었다.

 

 

 


 

 

이 정도만 정리해놓아도 내가 다음에 다시 작업할 때, 무리가 없으려나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