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ython ] 클래스 시작하기.

JooKit 주킷 2021. 3. 7. 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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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래스 

# 스타크래프트 게임 예시 

# 마린 : 공격 유닛, 군인. 총을 쏠 수 있음
name = "마린" # 유닛의 이름
hp = 40 # 유닛의 체력
damage = 5 # 유닛의 공격력 

print("{0} 유닛이 생성되었습니다.".format(name))
print("체력 {0}, 공격력 {1}\n".format(hp, damage))


# 탱크 : 공격 유닛, 탱크. 포를 쏠 수 있는데, 일반 모드 / 시즈 모드
tank_name = "탱크"
tank_hp = 150
tank_damage = 35

print("{0} 유닛이 생성되었습니다.".format(tank_name))
print("체력 {0}, 공격력 {1}\n".format(tank_hp, tank_damage))

tank2_name = "탱크2"
tank2_hp = 150
tank2_damage = 35

print("{0} 유닛이 생성되었습니다.".format(tank2_name))
print("체력 {0}, 공격력 {1}\n".format(tank2_hp, tank2_damage))

def attack(name, location, damage):
    print("{0} : {1} 방향으로 적군을 공격 합니다. [공격력 {2}]".format(name, \
        location, damage))

attack(name, "1시", damage)    
attack(tank_name, "1시", tank_damage)    
attack(tank2_name, "1시", tank2_damage)    

새로운 유닛들이 생겨날 때마다 번거로운 작업을 해주어야 한다.

클래스라는 개념을 이해하고 사용하면 수월하게 유닛을 만들어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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