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패턴(ㅇ), 스트래티지 패턴( x )

JooKit 주킷 2020. 5. 13. 1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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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디자인패턴 (디자인 패턴은 소프트웨어 공학론 안의 좋은 코드를 설계하기 위한 일종의 설계 디자인 방법론)


 

디자인 패턴은 객체지향 언어에서 클래스와 클래스의 메서드를 사용하는 패턴, 즉 특정 의도를 가지는 방법을 의미한다.

코딩을 혼자 하는 경우는 드물며 보통 다른 개발자와 함께 개발을 하기 때문에 

내가 작성한 코드가 다른 사람이 알아볼 수 없으면 제법 곤란하지 않을 수가 없다.

그러므로 작성 코드는 최대한 간결하고 모두가 알아 볼 수 있는 내용으로 작성해야 한다.



1). 코딩이 명확하고 단순하며,

2). 모듈( class나 function 등 )은 한 가지 기능만 하도록 작게 세분화 시킬 수 있으며

3). 재사용성이 높고

4). 유지 보수가 쉬우며

5). 리소스의 낭비가 없는지  숙지하여 

 

 

 

 

< 디자인패턴 종류 >

 

이미 알려진 디자인 패턴은 다음과 같이 23개로 나누어져있다.
이는 GoF(Gang of Four) 디자인 패턴이라고 불리며, 4명의 유명한 개발자들에 의해 고안되었다.

생성 패턴 (Creational patterns)구조 패턴 (Structural patterns)행동 패턴 (Behavioral patterns)

싱글톤 (Singleton) 어댑터 (Adapter) 스트레티지 (Strategy)
팩토리 메쏘드 (Factory Methods) 브리지 (Bridge) 템플릿 메쏘드 (Template Meothods)
추상 팩토리 메쏘드 (Abstract Factory Methods) 컴퍼지트 (Composite) 옵저버 (Observer)
빌더 (Builder) 데코레이터 (Decorator) 스테이트 (State)
프로토타입 (Prototype) 퍼사드 (Facade) 비지터 (Visitor)
  플라이웨이트 (Flyweight) 커맨드 (Command)
  프록시 (Proxy) 인터프리터 (Interpreter)
    이터레이터 (Iterator)
    미디에이터 (Mediator)
    메멘토 (Memento)
    책임 연쇄 (Chain of Responsibility)




 

2.    스트래티지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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